배달음식 먹고 돈 환급받자!!

정부 지원 정책|2021. 1. 2. 14:56

<배달음식 먹고 돈 환급받자!!>

 배달음식 4번 주문시 1만원 환급

정부에서 12월 29일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발표에 관심이 주목된 가운데, 동시에 외식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배달앱 2만원 이상 4회 카드 사용시, 1만원 환급 제도를 발표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비효율적인 정책인 것 같지만.. 그래도 환급 안 받는 것 보다는 받는 것이 더 낫겠죠?

 

아래는 3차 재난지원금에 관련된 사이트입니다. 소상공인이신 분은 관심있게 보시고 꼭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3차 재난지원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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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르면 못받는 배달 외식지원금

최근 배달음식 4번이상 주문시 만원씩 지원받는 배달 외식지원금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2020.12.29일 3차재난지원금 발표를 하면서 함께 발표된 정책인데요. 그냥 아무런 신청도 안하고 결제만 하시면 지원금을 받지를 못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혜택 시간은 별도로 없습니다. 1년 365일, 하루 24시간동안 적용이 되는데요. 언제까지?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입니다. 지원방법은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카드 사용시 만원씩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 되는데요.

 

  • (행사내용) 행사 응모 카드로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3회 결제 후, 4회차에 2만원 이상 이용하면 카드사에서 1만원 환급(캐시백 또는 청구차감)
  • (행사대상) 참여 카드사 개인회원 중 행사 응모자
    *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 (행사기간) 2020. 12. 29. 10:00 ~ 예산 소진 시까지
    • 행사 기간 중 요일 및 시간제한 없이 참여 가능
  • (응모방법)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으로 응모
    • 기존 외식활성화 캠페인 응모자(8.13일 이후)는 추가응모 불필요
  • (참여방법) 카드사에서 응모 신청한 카드로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결제(카드 연동 간편결제도 포함, 배달비 포함 총 결제금액 기준)
    • 카드 이용 및 환급 관련 세부 사항은 카드사별 안내 참조

  • (참여실적) 개인별 실적 달성 현황은 각 카드사에서 개별 안내
    * 응모 후 이용 실적부터 산정되며, 기존 캠페인 참여자의 누적 실적도 인정
  • (사용처) 배달앱(온라인 결제에 한함)
    • 참여 배달앱*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행사 개시 후 추가로 참여한 배달앱의 경우 개별 배달앱 페이지에서 확인 필요
      * ‘20.12월 기준 총 7개소(배달특급(경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먹깨비(서울), PAYCO)
      ** 배달의명수, 배달의장인, 부르심/심부름제로, 띵똥은 준비중이며 추후 배달앱·카드사 공지 예정
  • (유의사항)
    • 동일 카드사에 한하여 1일 2회까지 실적 인정
    • 이용실적 달성에 따른 환급은 카드사별 지정일에 처리되며, 달성 순서에 따라 순차 지급(예산소진시 조기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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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활성화 캠페인 FAQ

 

  • Q. 외식활성화 캠페인이란 무엇인가요?
    • A.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누적된 외식업계의 피해 극복을 위해 방역과 국민의 안전을 우선으로 추진하는 비대면 외식소비 촉진 행사입니다.
  • Q. 행사는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 A. 행사에 참여하는 9개 카드사*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개인회원은 응모(홈페이지, 모바일 앱)를 통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응모 고객은 그대로 인정됩니다. 세부사항은 카드사*별 안내를 참고하세요.
      *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 Q. 행사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A. 행사 기간은 12. 29. 10:00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실적 달성에 따라 선착순으로 각 카드사에서 환급*을 진행합니다.
      * 카드사별 지정일에 환급 예정으로 서로 상이할 수 있음
  • Q. 행사 참여를 위한 배달앱 이용 시간이 있나요?
    • A. 행사 참여 실적은 요일 및 시간제한 없이 인정됩니다.
      * 동일 카드사에 한하여 1일 2회까지 인정
  • Q. 온라인 카드 결제만 인정되나요?
    • A. 행사 참여 배달앱*을 통한 외식업소 온라인 카드 결제만 인정됩니다. 방문 및 배달원을 통한 결제나, 식재료 주문 등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참여 배달앱(7개소) : 배달특급(경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먹깨비(서울), PAYCO
      ** 배달의명수, 배달의장인, 부르심/부르심제로, 띵똥은 준비중이며 추후 배달앱·카드사 공지 예정
  • Q. 환급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A. 배달앱을 통하여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 3회 카드 결제 시 4회째 결제금액에 대하여 1만원 환급됩니다.(캐시백 또는 청구차감)
  • Q. 배달앱에서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인정되나요?
    • A. 배달앱 결제 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가 응모한 신용카드(9개 카드사)와 연동되면 참여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 Q. 실적 달성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A. 카드사에서 일정 기간별로 실적달성 현황을 문자 등으로 알려드릴 예정이며, 세부 사항은 카드사별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배달앱이나 간편결제 서비스에서도 실적 확인이 가능한가요?
    • A. 이번 행사 참여실적은 카드 결제를 기반으로 산정되므로, 이용 중인 카드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배달쿠폰, 포인트 등을 사용하여 최종 결제금액이 2만원이 넘지 않는 경우도 실적으로 인정되나요?
    • A. 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2만원 이상이어야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 Q. 기존에 캠페인에 응모하여 매장에서 사용한 실적은 인정되나요?
    • A. 기존 응모자가 방문 외식으로 달성한 실적도 합산하여 인정됩니다.
  • Q. 실적달성 후 추가 참여가 가능한가요?
    • A. 이번 행사는 외식소비 촉진을 통한 외식경기의 조기 회복을 위한 것으로 참여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 Q. 여러 카드사를 통하여 동시에 참여 가능한가요?
    • A. 이번 행사는 외식소비 촉진을 통한 외식경기의 조기 회복을 위한 것으로 여러 카드사를 통하여 동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 Q. 동일 카드사의 다른 카드를 사용할 경우 모두 인정되나요?
    • A. 참여 실적은 카드 종류에 관계없이 인정되나 카드사별 운영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은 카드사별 안내를 참고하세요
  • Q. 매장에서 직접 결제하는‘포장’은 인정되지 않나요?
    • A. 행사 참여 배달앱을 통한 온라인 결제 건만 인정되며, 배달앱 결제 후 매장을 방문하여 포장(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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